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고령
언택트 시대, 집에서 즐기는 고품격 문화생활“유튜브에서 가야금 뮤지컬을 만나다.”
▲언택트 시대, 집에서 즐기는 고품격 문화생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유튜브 채널 ‘HI STORY 경북’을 통해 고령군 가야금뮤지컬 ‘사랑 다른 사랑’을 집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새롭게 단장한 가야금밴드 ‘사랑 다른 사랑’은 「경북 문화기행 “HI! STORY 경북”」의 가야권 지역연계사업 ‘디스커버리 가야’에 속하는 사업이다.

지난 6월 고령군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코로나19의 철저한 방역 속에서 무관중으로 진행한 공연을 최고수준의 방송영상 장비와 음향 레코딩, 믹싱을 통해 고품질의 영상으로 제작했다.

이번 뮤지컬에는 가야금 등의 연주자와 다양한 극에서 활동한 뮤지컬배우가 다수 참여했다.

공연주제는 ‘가야국의 멸망 시기에 문화적 통치를 꿈꿨던 가실왕과 우륵이 가야금에 담아 전하고자 했던 예악은 어떤 것이었을까‘에 대한 상상을 담았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그동안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사랑 다른 사랑’ 뮤지컬이 더욱 알찬 이야기와 즐길 거리를 담아 업그레이드 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원하는 장소에서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언택트 시대, 지역의 우수한 문화예술공연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추가송출을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