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미등록 상인 온누리상품권 환전 한시적 허용해야대구시의회 장상수 의장, 전국시·도의장협의회 통해 정부에 건의
▲대구광역시의회 장상수 의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광역시의회 장상수 의장은 코로나19에 따른 긴급생계비 지원을 위해 발행한 온누리상품권에 대해서는 미등록 상인들도 한시적으로 환전 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는 취지의 대정부 건의안을 9월 12일 대전에서 개최되는 전국시ㆍ도의장협의회 안건으로 제출했다.

장상수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에서는 긴급생계 지원 차원에서 온누리상품권을 발행했으나, 온누리상품권이 전국적으로 대량 유통되면서 아예 현금을 대체해 사용되는 바람에 비가맹점도 생존을 위해 부득이하게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고 말하며 “그러나 비가맹점은 금융기관에서 환전할 수 없어 영업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뿐 아니라 ‘상품권깡’ 등 불법 환전으로 인해 유통질서가 큰 혼란을 겪고 있다.”고 주장했다.

장상수 의장은 “온누리상품권 발행의 본래 목적은 전통시장 활성화이지만, 코로나19 재난지원을 위해 이번에 발행한 온누리상품권은 국민들의 생계지원과 침체된 경기회복이라는 더 큰 목적 달성을 위해 현금을 대신해 발행한 것이므로 전통시장을 비롯한 지역경제의 보다 많은 곳에서 사용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비록 온누리상품권 비가맹점이라고 하더라도 이번에 발행한 온누리상품권에 대해서는 한시적으로 환전을 허용해 줄 것”을 중앙정부에 강력히 요구했다.

한편 장상수 의장이 건의한 이번 안건은 전국시도의장협의회의 심의ㆍ의결을 거쳐 확정되면 국회와 관련 중앙부처로 전달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