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달성
달성군, 비대면 똑똑한 건강관리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달성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호응
▲달성군, 비대면 똑똑한 건강관리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달성군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진행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APP)을 활용해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건강증진 사업이다.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 처방사 등 전담팀을 구성하여 6개월간 운동 영양 등 건강생활 습관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달성군보건소는 2017년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18년 제10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추진전략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20년 상반기 코로나 대유행에 따라 일상의 멈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시민들의 피로감 누적과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비대면 건강관리에 대한 요구도 증가로 보건소는 9월 8일부터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선정검사를 하고 있으며, 목표인원 도달까지 희망 대상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박미영 보건소장은 “지역주민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일상에서 겪게 되는 피로감 해소와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추진 연장 및 지연된 대면 건강증진 업무를 비대면 사업으로 전환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