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문화진로체험!특수학급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문화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 교원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교육지원청은 9월 7일부터 18일까지 관내 유・초・중・고 16개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학급당 2차시의 『찾아가는 문화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강사가 직접 특수학급을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밖 진로체험 기회를 잃어버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교육을 다소나마 보충하게 됐다.

또한 특수교사가 학급 학생들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강사는 학생들의 장애 정도에 맞게 수업재료의 단계를 조정하는 특수학급 맞춤형 지원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개별화교육 취지에도 충실했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 참여・활동 중심의 수업으로 특수교육 교육과정 혁신, 교원의 진로교육 부담 해소 및 업무 경감, 지역 문화기관 활용으로 진로교육 경험 확대, 장애학생 대상 진로교육을 통한 일반인의 장애인 인식 개선에 목적이 있다. 금수문화예술마을 내 지역문화발전소 문화예술강사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강진교육지원과장은 “해마다 특수학급이 연합하여 학교 밖에서 실시했던 진로체험학습을 올해는 학교 안에서 개별학급 단위 진로체험학습으로 변경하여 부족하나마 진로교육을 보충하였다.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에게 교육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