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포항
포항교육과 따뜻한 경북교육의 소통 한마당!포항교육지청, 교육감과 함께하는 2020 현장소통토론회 개최
▲포항교육지원청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18일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및 도의원, 포항시 관계자,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 대표,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 대표 등 관계자 50여명을 초청하여 2020 포항교육 현장소통토론회를 개최한다.

「학교 지원 강화를 위한 포항 교육가족 소통-공감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열리게 될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참여 인원을 50명 이내로 제한한 가운데 개최 될 예정이다.

1부에서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한 포항교육지원청의 교원 업무 경감 추진 과제와 학교 지원 사례 보고를 시작으로 교육가족 4명의 정책 제안이 이어지며, 2부에서는 참석자들이 포항교육과 관련하여 현장의 다양한 문제점과 요구사항 및 궁금한 내용 등을 자유롭게 질의하고 임종식 교육감과 포항교육지원청이 함께 답변하는 방식의 양방향 토론회로 이루어지게 될 예정이다.

특히 교육감과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은 유튜브 맛쿨멋쿨 TV로 생중계되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게 된다.

남홍식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이지만 현장을 위한 학교업무정상화 노력을 포항 교육가족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삼고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포항교육이 앞장 설 것”이라며 이번 토론회 개최 의의를 강조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