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교육지원청, 『고소미 상담주간』 운영고민은 반, 소통은 두 배, 미소 가득한 우리 학교!
▲Wee센터 고소미 상담주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는 신학기가 시작되는 9월 관내 초,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Wee센터 고소미 상담주간』을 운영해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는 상담주간을 운영하면서 행복한 학교생활의 적응을 위해 상담인력이 배치되지 않은 단위학교를 중심으로 신청서를 받아 Wee센터 전문상담(교)사가 찾아가는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한 ‘친구야 사랑한데이’를 함께 운영,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및 중앙심리부검센터 사후대응팀과 연계한 실시간 대응교육도 진행하며,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아웃리치 활동’과 상담인력 미배치교를 직접 방문해 전교생을 상담하는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권혜자 센터장은 “이번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무사히 잘 적응하고 서로 격려하며 따뜻함을 나누는 소중한 아이들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는 2학기 상담주간을 오는 10월 9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