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김천
김천시, 골든벨 울리고 청렴도 올리고!온라인 청렴 퀴즈대회로 공직자 청렴의식 향상 기대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도전! 온라인 청렴 골든벨’을 실시한다.

이번 ‘도전! 온라인 청렴 골든벨’은 내부행정망인 새올행정시스템과 개인 모바일을 활용하여 개인과 부서별로 동시에 진행되며,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공무원들이 꼭 알아야 할 청렴 지식을 퀴즈 문제로 출제하여 알기 쉽게 전달하고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게 됐다.

개인 총 15문항, 부서 총 10문항으로 문제는 같지만 순서는 랜덤으로 구성했으며, 직원 참여율 제고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퀴즈 종료 후 실시간 순위 공개와 우수자 및 우수부서를 대상으로 시상도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퀴즈대회로 직원들의 청렴마인드를 재확립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로 김천시가 시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청렴한 공직사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이번 청렴 골든벨을 비롯하여 하반기에도 부서별 청렴간담회 실시, 청렴워크숍,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등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 시책 추진으로 공직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가 확산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