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청송
청송군, 전 군민 대상 KF94 마스크 무료 배부‘마스크 쓰기, 거리두기 등’ 기본방역을 강화해 코로나19 전파 차단
▲KF94 방역마스크 무료 배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청송군은 오는 22일부터 전 군민을 대상으로 KF94 방역마스크를 무료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는 대규모 인구 이동이 예상되는 이번 추석 연휴가 코로나19의 지역 유입 및 확산의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청송군에서 선제적 대비책으로 마련한 조치이다.

특히 이번 연휴가 지나면 코로나의 유행 가능성이 더 높아지는 계절로 진입하게 되는 등 이전에 겪어보지 못한 ‘바이러스 장기전’이 본격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 등’ 기본방역을 강화해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인을 통한 코로나19 전파를 철저히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군은 청송군에 주소를 둔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마을 이장과 각 읍·면사무소 직원을 통해 KF94 방역마스크를 주민 1인당 5장씩 일제히 배부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 여러분께서는 ‘마스크가 곧 백신’이라는 믿음으로 추석 연휴기간 중에도 철저히 마스크를 착용해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는데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송군에서 이번에 배부하는 KF94 방역마스크는 최근 대구에서 발생한 ‘동충하초 설명회 발(發)’ 사례에서 그 효과가 크게 입증됐다. 설명회 참석자 27명 중 26명이 코로나 확진 판정(감염률 97%)을 받았음에도 KF94 방역마스크를 착용한 딱 1명은 감염을 피할 수 있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