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영천
영천시, "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치매극복주간 지정
▲영천시, "치매, 안심하세요! 함께 극복해요!"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영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제13회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아 21일부터 25일까지를 치매극복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형식의 치매 인식개선 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영천시 치매안심센터는 현수막 게시와 전광판, 홈페이지 및 SNS 통해 치매안심센터 통합지원 사업에 대해 집중 홍보 할 계획이다.

사업내용으로는 지역사회 치매극복, 치매 인식개선을 위하여 온라인 교육을 통해 치매 서포터즈 600여명을 양성했고, 금호읍 호남리와 화산면 화산2리 2개 마을을 치매 보듬마을로 선정해 환경 개선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7월부터 시행 중인 비대면 치매환자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40명에서 120명으로 확대 시행하고, 비대면 가족교실 프로그램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자서전 만들기를 진행 할 예정이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제13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었지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이 치매에 대해 한걸음 더 알아가는 계기가 되어 함께 극복해 나가는 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