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상주
“추석 이동 자제” 대시민 호소문ㆍ방역수칙 전단 배포호소문과 전단 10만부 제작해 가구마다 전달
▲대시민 호소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강영석 상주시장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추석 연휴 친지 방문 등을 자제해 달라는 내용의 호소문과 코로나 방역수칙 전단을 각 가정에 배포했다.

상주시는 21일 “추석 연휴가 코로나19 확산 여부의 중요한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호소문 5만부와 방역수칙 전단 5만부를 읍면동을 통해 상주시 전 가구에 배포하는 등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상주 시민 여러분께 드리는 호소문’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추석만큼은 출향 가족 및 지인의 고향 방문 자제는 물론 타 지역에 거주하는 자녀나 친지 방문을 자제해 달라”고 호소했다.

또 꼭 필요하지 않은 외출과 다중 이용시설 방문 및 각종 모임을 자제하고 불가피하게 외출할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흥주점ㆍ노래방ㆍ뷔페 같은 고위험시설 운영주는 집합제한 명령 및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상주시는 지역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는 만큼 집합금지 위반, 자가격리 위반 등 감염병 관련법 위반자에게는 고발조치와 함께 치료비ㆍ방역비에 대한 손해배상도 청구하겠다고 밝혔다.

방역수칙 홍보 전단에는 손 씻기, 마스크 쓰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 생활 속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수칙이 그림과 함께 실려 있다.

상주시는 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진자 정보를 공유하고 코로나19 의심 환자에 대해서는 즉각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 공공시설 운영 중단, 공무원 점심시간 탄력 운영 등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추석 연휴에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상주시에서는 지난 2월 20일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현재까지 총 19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강 시장은 “가족과 이웃의 안전,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손 소독제 사용 생활화 등 개인위생 관리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 달라”고 거듭 호소했다.

한편 상주시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과 시정 추진 계획 등을 담은 시정홍보 책자 ‘희망상주’를 제작해 21일 각 가정에 배포했다. 책자에는 청소년해양교육원ㆍ제2국민체육센터ㆍ대한민국 한복진흥원 등의 추진 계획과 시정 성과가 담겨 있다. 또 전입지원금 지급, 인플루엔자 무료예방 접종 등 다양한 정보도 들어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