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산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창업 특강」 실시창업희망 경력단절여성대상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강의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창업 특강」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8일 경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창업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코로나-19 2단계 격상으로 인해 창업에 관심 있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20인 이하 소규모로 선정·구성되었으며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투명가림막을 설치하여 교육생들 간의 접촉을 미연에 차단하여 진행했다.

강의내용은 실습과 함께 진행하는 ‘창업의 첫걸음’ 창업관련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한 사항을 심도 있게 설명하고 교육생들이 직접 작성해보는 실무위주의 교육이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 지원사업(생활혁신형 아이디어 톡톡) 등 창업 관계부처 및 유관기관의 창업 프로그램과 창업지원에 관한 다양한 판로를 안내하여 교육생들이 정말 필요한 정보 제공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종숙 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모두가 힘든 가운데 일자리 시장 감소로 취·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경력단절여성 또한 힘들 것이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위기를 기회로 삼아 오늘 특강에 참석하신 여러분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