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 'YNC 랜선 박람회' 개최9월 25일부터 10월 2일까지 지역대학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
▲2020 YNC 창업로드쇼 'YNC 랜선 박람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오는 9월 25일부터 10월 2일까지 2020 YNC 창업로드쇼 'YNC 랜선 박람회'를 개최한다.

창업지원단과 YNC일자리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2020 YNC 창업로드쇼 'YNC 랜선 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예방을 위해 지역대학 최초로 전 과정 비대면 온라인 박람회로 개최하게 됐다.

2020 YNC 창업로드쇼 YNC 랜선 박람회는 ‘와리튭’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창업동아리, 전공동아리, 협동조합 등 총 12개의 동아리가 참가해 각자 차별화된 아이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9월 25일부터 전용 홈페이지(http://roadshow.ync.ac.kr)를 통해 ▲참가 동아리별 소개 ▲스탬프 투어 ▲참가 동아리 인기 투표 ▲2020창업한마당 토크콘서트 ▲동아리 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온라인 박람회 참여자가 출석체크 및 댓글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3, 에어팟 프로, 커피쿠폰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

또한 YNC 창업로드쇼와 별도로 창업한마당의 프로그램도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창업한마당은 ‘뉴미디이어 시대 콘텐츠를 만들다’라는 주제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관련 분야의 전문 강사를 섭외해 강연과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영남이공대학교는 2015년부터 매년 오프라인으로 YNC 창업로드쇼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영남이공대학교 신현준 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YNC 창업로드쇼를 지역대학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분 7년 연속 1위의 영남이공대학교는 재학생 1인당 평균 장학금이 약 410만 원으로 재학생 98.7%가 장학생이며,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1%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