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엠쓰리솔루션, 상호 업무 협약뇌 활성화 인지재활 훈련을 돕는 인력 양성 및 콘텐츠 개발 업무 협약
▲대구한의대-㈜엠쓰리솔루션 업무협약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재활치료학부 재활의료공학전공과 ㈜엠쓰리솔루션은 ICT 기술을 활용한 뇌 활성화 인지재활 훈련을 돕는 인력 양성 및 콘텐츠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한의대학교 재활치료학부는 2021년 신설되는 학부로써, 대구한의대학교 재활보건대학에 소속되어 재활의료공학전공, 미술치료학전공, 및 한방스포츠의학전공으로 구성된다.

재활치료학부의 세부 전공인 재활의료공학전공은 재활의료산업과 재활의료기기의 기본 원리와 운영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재활의료 분야와 재활의료기기 산업체의 다양한 견학과 실습을 통해 창의 융합형 현장 실무 교육과정을 진행함으로써, 재활의료산업과 재활의료기기 분야의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최근 고령화 시대로 인한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경도인지장애, 치매 등의 성인병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국내∙외의 재활치료와 재활의료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관련 분야의 인재육성에 대한 산업체의 수요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산화 인지재활 분야에서 ICT 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과 특화되고 첨단화된 전공개편을 진행 중인 대학과의 유기적인 협력사례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주) 엠쓰리솔루션이 재활의료공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의 진로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전산화 인지재활 치료 제품들을 사전에 다양하게 사용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본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제공하기로 협의했다.

이밖에도 두 기관은 뇌 활성화 인지재활 실무인력 양성 및 육성을 위한 관련 사업 연계, 양 기관 홍보 및 취업 연계 방안,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번 두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인하여, 2021년 대구한의대학교 재활치료학부 재활의료공학전공의 신입생들은 인지 재활 중심의 최신 재활의료공학 분야의 기술을 견학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과 함께 실무 연구개발 경험을 가짐으로써 학생의 성장과 함께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

인지재활 이외에도, 재활의료공학 학부생은 대구/경북 중심의 다양한 재활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기기 관련 기업, ‘의료공학/로봇공학/재활공학’ 관련 대학교 및 연구소와 함께 산학연 연구를 직접 수행한 실무 경험을 교육한다.

향후 의공기사, 의공산업기사, 의료기기인허가 전문가, 보조공학사, 의지·보조기기사 등 재활기기 및 보조기기 관련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이를 기반으로 재활의료기관을 포함한 종합병원, 한방병원, 재활병원, 재활의료센터, 노인 복지 관련 기관 등에 취업하여 재활이 필요한 환자의 신체 기능 회복을 위한 재활치료 기술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