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추석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 하세요!대구시의회, ‘동구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대구시의회 전통시장 장보기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광역시의회는 24일 추석을 맞이하여 동구 효목동에 위치한 ‘동구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된 시장 분위기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찾게 하고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장상수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사무처 직원 등 15여명이 참여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거리두기 등 방역대책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상인회 관계자들을 만나 시장운영에 대한 애로사항도 듣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미리 구입한「온누리 상품권」으로 추석 제수용품과 생필품 등을 구입하면서 시장 상인들을 응원하는 정겨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장상수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서민경제가 많이 어렵지만 지역주민들이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하는 것이 지역 상권을 살리는 밑거름이 된다.”고 말하고, “이번 추석 장보기는 꼭 가까운 전통시장을 찾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전통시장에서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희망과 정을 나누는 풍성한 추석명절을 보내면 좋겠다.”며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달라 당부했다.

대구시의회에서는 평소 의정활동을 통하여 전통시장 살리기에 힘쓰는 한편,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별로 전통시장을 선정하여 장보기 행사를 개최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 오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