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교육지원청, 2020년 학부모 원격 연수관내 초·중·고 희망 학부모 대상으로 ‘나도-상담자’ 학부모 원격 연수 실시
▲ 학부모 원격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0월 5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초·중·고 희망 학부모 대상으로 ‘나도-상담자’ 학부모 원격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원격 연수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방법, 자녀와 상호존중하며 균형 잡힌 관계를 맺는 방법, 타인과 협력하고 소통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새로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 연수 대신 비대면 원격 연수로 이뤄진다.

연수 내용은 가정과 사회에서 활용할 수 있는 미래 인재 핵심 역량을 키워주는 사회정서학습, 친절하며 단호한 부모의 비법-긍정 훈육법, 대한민국 학부모로 행복하게 살아가기에 대해 편성됐으며 연수 후 실제 효과적인 적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담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최필순 교육장은 "자녀 양육에 많은 고민과 더불어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학부모들이 이번 원격 연수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여 부모-자녀 간 긍정적인 관계 개선과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나가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