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주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성공 다짐!풍기인삼농협, 풍기인산상공인협동조합 협력체계 구축 이어져
▲2021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상생협력 업무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5일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해 풍기인삼농협, 풍기인삼상공인협동조합과 상생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조직위는 조합원들의 엑스포 관람 지원 및 단체 관람 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양 조합은 연관단체의 엑스포 관람을 유도하고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 활동을 지원하는 등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풍기인삼 판매에 있어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춘 두 조합은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략적이고 집중적인 홍보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욱현 조직위원장은 “인삼엑스포가 앞으로 1년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양 조합원 여러분의 엑스포에 대한 호응과 관심을 기대하고 있으며, 인삼인들 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영주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인삼엑스포인만큼 자긍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2021년 9월 17일부터 10월 10일까지 경북 영주시 풍기읍과 봉현면 일원에서 개최되며, 풍기인삼의 가치를 알리고 인삼종주국으로서 고려인삼의 입지를 세계적으로 굳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