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덕
영덕군 영해 공공실버주택 입주자 모집1세대 1주택 신청 원칙, 영덕군 주민등록이 된 만 65세 이상 무주택 세대 신청 가능
▲공공실버주택 조감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영덕군이 영덕 영해 공공실버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영덕군 영해면 성내리 산 41-5번지 일원에 건립중인 공공실버주택은 고령자의 주거 안정 및 복지 증진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저소득 고령자(만 65세 이상)의 생활환경을 고려해 세대 내 편의시설과 저층부에 사회복지시설이 설치된 주택으로 총 124세대 규모이며, 전용면적은 25㎡다. 세대 내 편의시설로 욕실 여닫이문, 좌변기 안전손잡이, 야간 센서 등이 설치된다.

신청은 1세대 1주택 신청이 원칙이며, 신청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2020년 10월15일) 현재 영덕군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사람으로 만 65세 이상(1955년10월15일 이전 출생자), 무주택 세대 구성원 요건을 만족하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9일부터 11월5일까지 영덕군 읍·면사무소에서 현장 접수한다. 2021년 1월13일에 입주 대상자가 발표되고 개별 통보되며,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청약센터에서 동호수 배정을 확인할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공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정확한 입주 시기는 추후 개별 통보한다. 신청 인원이 모집 호수를 초과할 경우 모집 호수의 일정 비율을 예비 입주자로 선정하며, 예비 입주자는 당첨자의 미계약 또는 해약 시 예비 순번에 따라 계약 체결한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