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문경
문경문화예술회관, 와이즈발레단 온라인 공연10월 문화가 있는 날 ‘해설이 있는 차이코프스키 발레 환타지' 온라인 공연
▲와이즈 발레단 ‘해설이 있는 차이코프스키 발레 환타지 ’온라인 공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10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문경문화예술회관 주최로 “와이즈 발레단 해설이 있는 차이코프스키 발레 환타지”공연을 10월 27일 오후 7시 30분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한다.

이번 공연은 발레의 교과서라고 불리는 3대 명작 ‘잠자는 숲속의 미녀’, ‘호두까기 인형’, ‘백조의 호수’의 하이라이트를 선정해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다.

무대에서 선보이는 차이코프스키의 명곡들은 우리가 일상에서 익숙하게 듣던 음악들로 화려한 발레기교를 통해 발레의 아름다운 매력에 푹 빠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또한 발레마스터가 직접 들려주는 발레의 역사, 무대 뒤 비하인드 스토리, 발레의상과 토슈즈의 유래, 관객의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하는 흥미진진한 공연이야기, 발레 기초동작과 발레마임을 설명하며 발레의 언어로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권훈 문화예술회관 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시민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공연 감상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경우 다양한 공연 개최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본 공연은 유튜브 [ 문경문화예술회관 ] 채널에서 27일 19:30분 실시간 방송되며,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청 홈페이지 (https://www.gbmg.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