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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군, 전화응대 역량강화 교육읍면 및 인·허가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향상 교육 실시
▲영양군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부서장 및 민원접점 부서 직원들에게 전화위복(轉禍爲福)이 되는 전화 응대 교육 실시했다.

영양군은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화응대가 많은 읍면 및 인·허가부서 100여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CS전문 교육기관 학습인의 이주희 강사 진행으로 전화응대를 잘 하는 사람들의 특징, 비즈니스 전화에티켓/호감을 주는 음성, 전화응대의 기본 용어와 예절, 상황별 전화응대 스킬 연습, 역지사지의 마음 훈련하기 등에 대해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오전, 오후 각 50여명으로 분산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군은 지난 9월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자기진단을 실시하였고 그 결과 미흡한 것으로 진단된 담당자 부재 시 안내, 마무리 통화와 끝 인사 부분은 특별히 코칭해 줄 것을 강사에게 주문했다.

오도창 영양군수 는“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전화응대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면서, “군민과 소통하고 감동을 줄 수 있는 전화응대 능력 향상에 전 직원이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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