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실체현미경 무료 교육 워크숍 개최경북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 실무자 대상, 실질적 연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커리큘럼 구성 예정
▲실체현미경 실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이종건)은 경북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오는 29일(목)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산림환경연구동에서 실체현미경 무료 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

수목원은 보유 장비를 활용한 국내 연구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 10월부터 공동기기센터를 설립하였으며, 이번 현미경 교육은 공동기기센터의 교육 저변확대를 위해 진행하는 무료 워크숍 중 하나이다.

이번 워크숍은 연구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실체현미경에 대한 실무교육으로 이론교육(50분)과 현미경 실습(2시간30분)으로 나눠 진행된다. 또한, 최대 10명으로 원을 제한하여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집중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연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할 예정이다.

나채선 야생식물종자연구실장은 “경북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의 연구역량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연구장비 활용 교육과 공동기기센터 활성화를 위해 경북지역 과학기술분야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