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군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아동복지기관 관련 정보공유와 복지서비스 제공 업무 협의
▲2020년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양군 주민복지과 드림스타트는 15일 종합복지회관 프로그램실에서 아동복지기관 관련 정보공유와 복지서비스 제공 업무 협의를 위해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득감소 및 돌봄 부재 등 위기가정 아동에 대한 지원을 주제로 드림스타트담당에서 주최하고, 영양경찰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영양군 보건소 등 관계 기관의 실무자가 참석했다.

최근 보호자(부)의 장기부재로 친모가 거주하는 대구로 전출을 가야하는 위기에 처한 아동에 대해 학교 관계자와 드림스타트가 지원 방안을 모색하여 친모를 영양군으로 전입하게 하여 해체위기에 놓여진 세가족이 영양군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국적으로 아동학대 문제가 대두되면서 아동학대전담공무원 및 아동보호전담요원을 배치하는 등의 제도 개편과 관련하여 정보협의체 구성에 대한 협의와 기관 간 역할분담 등에 대하여도 논의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통해 최근 코로나19로 가계위기, 돌봄 공백, 아동학대 등 아이들의 다양한 위기상황에 즉각적인 대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아동통합서비스에 대한 질을 높이는 데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