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 보건의료 공무원 진로 직업 특강국립포항검역소 황영원 소장, 간호직 8급 합격자 우윤혁씨 초청
▲보건의료분야 공무원 진로와 직업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4일 공무원 시험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건의료분야 공무원 진로와 직업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보건의료분야 공무원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 안을 제시하여 진로와 직업에 고민 있는 재학생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특강은 대구보건대를 졸업한 국립포항검역소 황영원(1990년도 보건행정과 졸업)소장과 간호직 8급 합격자 우윤혁(2020년도 간호학과 졸업)씨를 초청해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교수학습지원센터장 이영은 교수는 “최상의 학습 분위기와 효율적인 학습 관리로 보건직 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의 도전과 열정에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공직을 선호하는 최근 사회 변화와 직업의 다양화를 지원하기 위해 공직역량강화반을 운영한다.

지난 6월 임상병리과, 방사선과, 치위생과, 치기공과, 물리치료과, 간호학과, 보건행정과 등 7개학과를 대상으로 2기 공직역량강화반 참가자 40명을 선발하고 개강식을 진행했다.

학생들에게는 공무원 시험 대비에 필요한 전 과목 동영상 강좌, 관리형 열람실,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또, 학생이 졸업을 하더라도 보건직공무원 시험이 매년 6월경 일정이 있고, 보건의료인면허증이 있어야만 응시자격이나 가산점이 주어지는 것을 감안해 시험 응시 전까지 교육 환경을 계속 지원할 방침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