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어르신들이 활력이 넘치며 건강하고 품위있는 노년을 보내시길!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16일 김천시립박물관 강당에서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주관으로 지회임직원, 수상자, 경로당 분회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날 기념식은 어르신들로 구성된 실버밴드공연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을 대표하여 이인주 수석부회장의 노인강령낭독, 개회사, 기념사, 축사, 그리고 노인권익증진에 기여한 모범노인과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자 17명에 대한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별히,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노인대학장인 임석보씨는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노인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입장 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참석자 명부 기록 등 생활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며 진행됐다.

그리고,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께서는 "황악산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올해 개장한 사명대사공원의 다양한 볼거리를 관람할 수 있어 한층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노인의 날을 기념하며 후손들로 하여금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의식을 드높이고 경로효친사상을 되새길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김천시는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추진하여 어르신들이 활력이 넘치며 건강하고 품위있는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