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김천
2020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10월 30일까지 사전접수 후 온라인 화상면접 진행
▲2020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화된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11월 5일 「2020년 경북형 산학관 김천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예년과 달리 면접과 채용설명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10월 20일부터 30일까지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전용 홈페이지(www.gcjob.kr)를 통해 원하는 기업에 반드시 사전신청을 하여야 한다.

일자리 매칭은 오는 11월 5일 김천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기업⋅구직자 간 매칭이 완료된 범위 내에서 비대면 화상 면접을 통해 이뤄지며,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현장의 화상 면접 상황을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김천시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행사를 위해 행사장 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한다.

특히 이번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에서는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인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의 채용안내와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등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등 취업에 필수적인 부대행사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면접을 실시한 구직자는 경상북도 경제진흥원에서 진행 중인 「2020년 구직자 면접비 지원」사업을 통하여 면접비 1인 3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전용홈페이지(www.gcjob.kr)_온라인채용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이지만 기업의 우수인력 채용의 기회와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비대면 채용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