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민원방문 사전상담 예약제 적극 시행포스트 코로나 시대, 민원방문 사전상담 예약제 이용하세요!
▲영천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민원방문 사전상담 예약제 적극 시행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영천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시민의 편익증진과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해 ‘민원방문 사전상담 예약제’를 적극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원방문 사전상담 예약제’는 민원인이 방문 희망일자를 사전에 신청해 처리하는 제도로, 민원인 방문 시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고, 대체휴무 및 유연근무에 따른 담당자의 부재로 인한 불편함을 없애 시민편의를 도모하는 제도이다.

사전예약제는 즉결 제증명 민원을 제외한 복지, 교통, 건설, 건축, 지적 등 민원처리과정에 대한 상세한 상담을 받고자 하는 민원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예약은 상담 2일 전(토, 일, 공휴일 제외)까지 근무일 근무시간(09:00~18:00)내에 종합민원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최기문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민원방문 사전상담 예약제가 민원인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동일 민원으로 재방문 하는 등에 따른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민원방문 사전상담 예약제를 적극 활용해 민원인 맞춤 상담으로 시민의 편익증진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