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대가야읍, 아름답고 청결한 고령 만들기 박차를 가하다읍 시가지 통로별 일자리사업 전면 배치
▲고령군 대가야읍, 아름답고 청결한 고령 만들기 박차를 가하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 대가야읍은 ‘누구나 살고 싶은 대한민국 대표 행복도시’ 입증에 맞는 환경을 제공하고 범군민 캠페인인 「I♡대가야고령」 추진과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의 일환으로 대가야읍 일자리 사업을 활용하여 읍시가지 일대에 대한 환경 정비에 나섰다.

이번 활동은 희망일자리, 공공근로, 노인일자리, 장애인일자리 등 대가야읍에서 진행하고 있는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적극 활용하여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해 시장통로, 대구통로, 합천통로 등으로 구역을 나누고 일자리사업별 구간 배정을 통한 책임제를 운영하여 청결한 대가야읍이 만들어 질 때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진수 대가야읍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아름답고 청결한 대가야읍 만들기에 한 걸음 내딛은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읍시가지 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지, 상습투기지역 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정비로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아름답고 청결한 대가야 고령’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