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건강·안전지킴이 프로그램 실시2020년 특화사업 CCP 건강·안전지킴이 재해예방 프로그램 실시
▲위험요인 감소대책인 교육자료,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안전보건 스티커 교육 하는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칠곡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신규‧기존 CCP(Chilgok Children Protect)요원을 대상으로 6월부터 9월까지 “재해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초와 심화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기초프로그램은 조리실 위험성 평가 실천을 통해 등록급식소 원장 및 조리종사원의 안전 관리 능력 및 건강 향상을 도모하고자 진행했다.

심화프로그램은 작년에 실시한 위험성 평가 결과에 따른 유해·위험요인 감소대책인 교육자료,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안전보건 스티커 8종, 직접 제작한 근골격계질환 예방 스트레칭 제공 등으로 진행했다.

정현아 센터장은 “앞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전체급식소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자가 체크리스트를 개발하여 조리종사자가 조리실내 취약장소를 인지하고 유해·위험요인을 스스로 발견할 수 있는 등 조리실 위험성 평가를 손쉽게 실시할 수 있도록 센터에서 지원하고 도움을 준다면 조리종사원들의 안전사고 발생량 감소에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