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김천
신규임용예정 김천 새내기 공무원 워크숍빠른 공직적응으로 경쟁력 있는 공무원 육성
▲신규임용예정 새내기 공무원 워크숍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공직임용전 새내기 공무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임용예정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기본 소양교육, 시정 주요 사업장 및 관광지 탐방 등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금까지 해오던 신규공무원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공직 임용전 교육을 실시하여 신규공무원이 보다 빠르게 공직생활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워크숍 첫날 김충섭 김천시장의 축하인사와 간부공무원 소개를 시작으로 스포츠타운, 사명대사공원 등 김천시 주요 사업장을 견학 후 수도산 자연휴양림에서 공무원으로써 갖추어야할 기본소양교육, 선배공무원과의 만남, 직무관련 교육 후 부항댐과 혁신도시 탐방을 끝으로 마무리 하는 일정이다.

김천시장은 축하인사에서 “신규공무원들은 김천의 미래이며, 공익을 위해 일하는 공직자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하며,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을 섬기는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신규공무원은 행정11명, 시설16명, 보건2명, 사회복지1명, 녹지1명, 공업1명, 방송통신1명, 운전7명 이상 총40명으로 신원조회 후 직렬별 결원에 따라 11월부터 순차적으로 발령 낼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