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청년 창업가 ‘청년창업 플리마켓’ 개최청년 창업가들이 직접 만든 제품 전시 및 판매 등 각종 행사 진행
▲의성청년창업 플리마켓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오는 31일 청년 창업가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단북면 소재 의성국민체육센터 앞 주차장에서 ‘청년창업 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은 청년 창업가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판매부스와 주민들이 여러가지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체험장, 청년들이 만든 음식과 음료를 판매하는 먹거리장터가 운영되며, 거리두기 이벤트와 문화공연 등 각종 행사도 진행된다.

주요 콘셉트는 ‘타도 코로나’로,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경제 침체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달래주기 위해 축제 형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의 방역을 위해 출입구에 체온측정 기계와 손소독제, 마스크 등을 비치하고, 충분한 거리를 둔 부스 설치와 드라이브 스루 출입 등을 실시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어려운 지금, 청년들의 활기가 지역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 줄 것”이라며 “군민들께서 이번 플리마켓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재충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