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학생문화예술센터 개관꿈과 끼, 배려와 나눔이 함께하는 학생문화예술센터
▲ 학생문화예술센터 개관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교육지원청은 23일 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김천시장,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 및 경북의 23개 지역 교육장과 11개 직속기관장, 관내 기관장 등 관계 내빈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은 감문중학교 학생들의 현악중주와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에코그린 합창단의 식전공연 후, 센터 건립 경과보고, 격려사, 축사, 테이프 커팅식, 기념식수,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문화예술센터는 경북교육청으로부터 96억원을 지원받아 구 농소초등학교 부지에 연면적 2,514㎡, 지상 2층 규모로 2019년 1월 착공하여 1년 9개월의 기다림 끝에 개관식을 가졌다.

김천은 물론 인근 구미, 상주, 성주지역 등 경북 서북부권역 학생들의 문화·예술·체험 활동도 가능하도록 조성됐다.

주요시설로는 250석 규모의 대공연장, 직접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여 크리에이터를 체험해보는 영상편집실, 댄스·무용실습실, 창의력을 키워주는 목공기계실 등 학생들이 특색있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행복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의 학생들과 학교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마숙자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학생문화예술센터가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즐거운 배움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학생들과 선생님, 지역민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활동 공간으로서의 행복한 교육현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바램을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