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사회적경제허브센터, 청소년 사회적경제교육!관내 고등학생 30명 대상 사회적경제교육 가져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사회적경제허브센터는 지난 19일 학생 30여명 대상으로 ‘청소년 사회적경제 바로알기’ 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 소셜비즈니스 아카데미>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긍정적인 인식 함양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교육 커리큘럼은 ▲사회적경제의 필요성과 가치 ▲패러다임의 변화 ▲국내외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사례 소개로 구성됐다.

안동중앙고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 사회적경제에 대해 학생들이 올바르게 이해하여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교육을 진행한 ㈔사회적경제허브센터는 “사회적경제의 제도와 배경을 이해하는 이론교육과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한 사례등으로 교육내용을 구성했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사회적경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동의 사회적기업들로 구성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체험의 날’을 오는 11월 13일 학교 행사와 연계하여 개최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