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고령
경북 어린이 퀴즈쇼, 고령초 지역 예선 금상2020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안전골든벨 고령군예선대회 참가해 수상
▲2020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안전골든벨 고령군예선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고령초등학교는 지난 21일 경북일보 주관으로 열리는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 및 학생안전의식과 위험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2020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안전골든벨 고령군예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안전골든벨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의 위험을 줄이고자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고령초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된 15명의 결선 진출자가 참여한 안전골든벨 대회에서는 생활안전, 재난안전, 직업안전, 교통안전, 건물붕괴 등 다양한 위험 상황에서 안전을 지키기 위한 행동요령과 각종 안전 용어에 대한 기본개념에 대한 문제가 출제됐다.

학생들은 안전 전문가의 강의를 듣기도 하고, 골든벨 문제를 풀며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위험상황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 날 대회에 참여 학생 가운데 수상자로 금상 6학년 김○정, 동상 6학년 김○준 학생이 수상을 했고 뒤이어 6학년 곽○경 학생이 예선통과를 하여 준결승전에 진출하게 됐다.

금상을 수상한 김○정 학생은 “코로나로 인하여 대회를 못하게 될 줄 알았는데 대회가 개최되어 기쁘고, 이렇게 상까지 받게 되어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