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김천
코로나로 지친 마음, 그림책으로 방역하기!2020년 하반기 김천시립도서관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
▲2020년 하반기 김천시립도서관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25일 도서관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마음 방역하기> 특강과 샌드아트 공연이 더해진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특히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애쓰는 자원봉사자들을 위로하고 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에서 책 읽어주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됐다.

교육을 진행한 정수경 강사는 그림책 연구가이자 그림책지도사 양성가로, 코로나19 확산으로 닫히고 상처받은 봉사자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어루만져 주는 그림책들을 소개하여 일상의 소중함과 삶의 의미를 다시 한 번 깨닫고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마르쿠스 피스터의 그림책 「무지개 물고기」를 각색한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져 참가한 자원봉사자와 자녀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 자원봉사자들이 한 발 더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함께 다졌다.

한편, 자원봉사자 교육은 봉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강연장 소독과 환기는 물론, 봉사자들의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일정 거리두기 등 정부의 생활방역 지침과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