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안동
자전거마라톤 『제1회 안동호반 그란폰도』오는 11월 1일 안동시민운동장에서 출발
▲제1회 안동호반 그란폰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자전거를 타고 장거리를 이동하며 안동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는 『제1회 안동호반 그란폰도』가 오는 11월 1일 안동시민운동장에서 열린다.

안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 안동시자전거연맹이 함께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자전거 동호인 1,000여명이 참가를 신청하며 대회의 선전을 예고했다.

당초 8월 23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 재확산 위험에 따라 개최 일정이 두 달여 늦춰졌다.

‘그란폰도’는 이탈리아어로‘긴 거리를 이동한다’는 뜻으로 자전거를 타는 마라톤이다.

이번 대회 구간은 안동시민운동장에서 출발해 안동댐, 사라골재정상, 수애당, 박곡재정상, 임하면복지회관을 지나 다시 안동시민운동장으로 돌아오는 111km 코스로, 안동호와 임하호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꺼번에 볼 수 있다.

대회 당일 출발선 진입 전 발열검사 및 전신소독을 실시하고, 오전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자전거가 통과할 퍼레이드 구간은 교통을 통제할 방침이다.

시간별 분산 출발로 보급소의 밀집을 방지하고, 선수간 거리를 유지한 상태에서 경기를 펼친다. 또, 응급상황을 대비해 구간별 안전요원과 응급차량을 배치하는 등 선수들의 안전을 최우선순위에 두고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대회인 만큼 움츠려있는 지역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참여한 자전거 동호인들이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