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예천군곤충연구소, 제6기 양봉대학 수료식지난 6월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10회에 걸쳐 전문적인 양봉기술 강의
▲제6기 양봉대학 수료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예천군은 26일 곤충연구소 곤충생태체험관에서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수료생,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제6기 양봉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김치년 교육생 대표 등 25명 수료생을 대상으로 김학동 군수의 축사와 학사보고, 수료증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양봉대학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진행했으며 지난 6월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10회에 걸쳐 양봉 이론, 현장학습 40시간을 교육했다.

주요 강의 내용은 ▲양봉 용어 설명 및 꿀벌의 특징 ▲계절별 꿀벌 관리기술 ▲꿀벌의 질병 및 예방치료 ▲양봉산물 특성 및 제품개발 ▲선도농가 현장 견학 등으로 전문적인 양봉기술 습득을 위한 알찬 내용으로 진행했다.

김학동 군수는 수료생들에게 “올해는 이상기후로 양봉농가의 벌꿀 생산량이 평년 10% 정도로 역대 최악이고 FTA로 인해 해외 벌꿀 수입량이 증가하면서 양봉농가들이 경영 위기를 맞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며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양봉사양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양봉농가의 양봉산물 생산성 향상과 소득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곤충연구소는 내년 1월 경 예천군청, 예천군곤충연구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제7기 양봉대학 교육 교육생 모집을 공고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