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포항시, 오천 삼광시장 아케이드 준공식 개최자외선 차단 및 통풍, 환기 기능에 광전식 분리형 감지기 설치로 화재 예방
▲오천삼광시장 아케이드 준공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는 26일 오천삼광시장 특설무대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지역의 시·도의원 및 유관기관, 자생단체장, 상인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천삼광시장 아케이드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인사말과 내빈 축사, 테이프 컷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식후행사로 경품추첨 등을 주민들과 상인들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

포항시는 오천삼광시장 시설환경 개선을 위해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 선정을 통해 총사업비 15억 원을 들여 지난해 10월 공사에 착수하여 길이 96m, 폭 1~11m, 연면적 680㎡ 규모의 아케이드를 설치하였다.

이번에 조성된 아케이드는 자외선은 차단하고 빛 투과율은 유지하며 통풍, 환기 기능까지 더해 그간 아케이드의 단점이었던 환기 문제를 해결하고, 광전식 분리형 감지기 설치로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 내 위험을 예방하고 고객 안전성 확보에도 주력하였다.

또한, ▲화장실 리모델링 ▲상하수도정비 ▲옥상방수 ▲바닥정비 등으로 주변 환경도 깔끔하게 정비되어 현대화로 최적화된 시설은 쇼핑을 하는 고객들에게 편안한 동선을 제공해주고, 주출입구 및 상점의 LED 간판은 깔끔하고 정돈된 통일감으로 오천삼광시장의 분위기를 한층 더 밝고 쾌적하게 만들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아케이드 준공을 통해 새로 단장한 오천삼광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하여 방문객이 증가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시설뿐만 아니라 상인 경영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