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칠곡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 잡지발간을 위한 '마을 기자단교육' 개최칠곡인문학마을 기자 및 활동가 50여명 권역별 기자교육 진행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 잡지발간을 위한 '마을 기자단교육'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는 지난 19~22일까지 칠곡인문학마을 기자 및 마을활동가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마을 기자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칠곡인문학마을잡지 기사작성과 발간을 위해 글의 주제를 선정하고 직접 기사를 작성, 수정 해보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인문학 마을 활동인 마을살이 이야기 ▲코로나19로 인한 마을 일상의 변화 ▲마을의 문화공간 소개 ▲인물소개 등 인문학마을 가치 아래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과 이야기로 구성된다.

작성한 글과 사진은 칠곡인문학마을 밴드나 칠곡인문학마을협의회 페이지에 게시되며 마을과 마을의 소식을 이어주고 인문학마을의 활동을 지역사회 등 외부로 알리는 역할을 한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마을공동체 활동으로 변화하는 마을의 모습을 현장감 있게 전달할 수 있는 기자단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마을과 마을사이의 소식을 이어주고 칠곡인문학마을의 가치를 지역사회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