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고령
「고령 은행나무숲」 '가을 비대면관광지 100선'에 선정 영광한국관광공사·전국관광기관협의회 공동 선정
▲「고령 은행나무숲」 '가을 비대면관광지 100선'에 선정 영광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 은행나무숲」이 한국관광공사·전국관광기관협의회가 공동 선정한 ‘가을 비대면관광지 100선’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가을 단풍여행을 즐기는 여행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한국관광공사, 전국관광기관협의회와 함께 관광객 밀집을 최소화하고,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가을 비대면관광지 100선’을 선정했다.

고령은행나무 숲은 은행나무 숲에 둘러싸여 잠시나마 답답함을 내려놓고 가슴 깊숙이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곳이며, 낙동강을 끼고 있어 수변의 억새 또한 장관이다.

또한 고령 은행나무숲에 방문 시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내용으로는 내비게이션앱(T맵) 사용자 대상 정보제공 및 방문 인증 이벤트이며, T맵으로 이벤트 목적지를 설정하고 도착 완료한 참가자 중 랜덤방식으로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고령 은행나무 숲이 가을 비대면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답답해진 일상에서 벗어나기에 고령 은행나무 숲은 최적의 장소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가 지속된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은행나무 숲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길 바라며, 고령군에서는 안전한 여행 문화에 적합한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 해 나가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