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대가야읍, 깨끗한 농촌만들기 환경정화활동 실시다시 찾고 싶은 대가야읍 이미지 조성
▲고령군 대가야읍, 깨끗한 농촌만들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 대가야읍은 10월 28일 대가야읍 장기리 들녘 집단 시설하우스 재배단지와 인근 주요도로 및 제방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은 I♥대가야고령 캠페인 및 깨끗한 농촌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다시 찾고 싶은 대가야읍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I♥대가야고령 읍추진위원회, 주민자치위원회, 이장협의회,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대가야읍 사회단체 회원 100여명과 읍사무소 직원들이 참석하여 시설하우스 주변 도로 제초작업 및 잡목을 제거하였고 불법 투기 영농폐기물과 폐비닐, 불법투기 쓰레기 2톤가량을 수거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사회단체 회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대가야읍 주민들에게 깨끗한 대가야읍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진수 대가야읍장은 “바쁜 농번기에도 시간을 내어 환경정화활동을 위해 모여주신 사회단체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평소 시설하우스 주변에 영농자재가 무분별하게 방치되지 않도록 정비하고 영농폐기물을 규정에 맞게 배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