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예천
제25회 ‘예천공처농요’ 온택트 정기발표회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통한 실시간 방송
▲2019년 제24회 예천공처농요 정기발표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예천공처농요보존회는 10월 31일 풍양면 공처농요전수교육관에서 ‘제25회 예천공처농요 정기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했으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공연모습을 방송했다. 또한, 초청 팀들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했다.

‘예천공처농요’는 매년 정기발표회를 통해 잊혀 가는 농요와 농경문화를 소개하는 등 전통문화 계승발전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공연은 모심기 소리, 논매기 소리, 걸채소리, 잘개질(타작) 소리, 칭칭이 소리 다섯 마당 전 과정을 선보여 우리 농요의 멋과 흥을 전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우리의 소중한 전통농요가 잊혀 지지 않고 후세에게 길이 전승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 드리고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이 계승 및 발전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천공처농요는’ 경상북도 무형문화재 제10호로 지정된 지역 대표적인 전래 농요로 다른 이웃 지방의 농요가 혼입되지 않고 이 마을에서만 전해오는 순수성과 소박성이 두드러지며 1992년 제33회 전국민속예술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