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산
청년희망도시 경산, 청년에게 더 큰 희망을!「경산 청년 희망 창업오디션」 청년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에 앞장
▲청년희망도시 경산, 청년에게 더 큰 희망을!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지난 29일 「경산 청년 희망 창업오디션」 IR발표심사를 개최하고 최종 7팀을 선정하여 사업화자금 총 7천만원을 지원했다.

잠재력 있는 청년 창업가의 우수한 아이디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경산시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추진하는 「경산 청년 희망 창업오디션」 사업은 2020년 올해로 3회를 맞이한다.

이번 오디션에는 청년 예비창업가 20개팀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의적 사업 아이디어 발굴, 비즈니스모델 개발, 우수 아이디어의 시장진입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의 단계별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으며, 10월 29일 최종 IR발표심사에서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입상한 팀에는 시장상을 수여하고 시제품 제작, 창업 등에 필요한 사업화자금 총 7천만원을 지원하는 등 오디션 경험을 발판삼아 경산에서 스타트업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국내외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시장경제가 침체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창업에 대한 열의로 오디션에 참가한 청년 사업가의 꿈을 응원했다.

또한,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 희망경산에서 사업화자금을 발판삼아 청년 스타트업 기업으로 성장하여 코로나 여파로 위축된 시장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