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경상북도
경북도, '랜선으로 즐기는 축제! 경북사과 홍보행사' 개최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 행사 진행, 오프라인 행사로 경북사과명품관 운영
▲경북사과 홍보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상북도는 본격적인 사과 출하시기를 맞아 매년 11월에 개최하는 ‘경북사과 홍보행사’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축제로 진행한다.

이번 경북사과 홍보행사는 ‘랜선으로 즐기는 축제! 경북사과 홍보행사’라는 주제로 11월 9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경북사과 온라인 홍보행사 홈페이지에서 개최된다.

행사기간 동안 홈페이지에서는 경북사과와 사과원 소개, 사이버 사과명품관 운영, 경북사과방송 등의 컨텐츠와 경북사과를 소재로 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 행사가 진행되며, 경북사과 특가할인(10~20%) 판매행사도 진행된다.

일부 오프라인 행사로 15개 시․군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농업인이 생산한 우수한 품질의 사과와 다양한 사과품종을 실물로 전시하는 경북사과명품관을 운영하며, 수도권 대형유통업체 매장에서 사과 직판행사도 진행한다.

경북도에는 본 행사에 앞서 최근 인구가 급속하게 늘어나 신흥 소비시장으로 발전하고 있는 세종시에서 11월 3일 사전홍보행사를 벌이며 행사분위기 끌어올리기에 들어갔다.

1977년 경북능금잔치에서 시작한 경북사과홍보행사는 올해로 41회째로 경상북도와 15개 사과주산지 시․군이 주최하고 대구경북능금농업협동조합과 영남일보사가 주관하면서 대도시 소비자에게 경북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산과일 소비촉진에 노력해 왔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경북사과 홍보행사는 경북사과의 역사와 함께 이어온 전통있는 행사로, 서울 등 대도시에서 직판행사로 개최되던 행사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전환되어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되었다”면서, “전국의 많은 소비자가 이번 행사에 참여해 경북사과를 제대로 맛보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