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2020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온라인 개최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 개최(11.23~29)
▲2019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는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패션산업과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기존 대구 명소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던 행사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해 코로나19 위험에서 벗어나,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할 예정이다.

본 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지역디자이너 패션쇼는 대구 관광지 및 문화적 공간에서 촬영된 영상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감상 할 수 있으며, 매일 선착순 10명의 참여자를 모집하여 실제 공간에 있는 것과 같은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VR 패션쇼룸 체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패션의류, 침구, 안경, 주얼리 등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여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실시간 판매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매출 증대뿐만 아니라, 브랜드 홍보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역 예술가와 패션의 콜라보 공연, 패션 전문가 및 유명 유튜버 초대석 등 볼거리와 방구석 코스튬 챌린지, 집콕! 파자마 패션왕 챌린지, 퍼즐 게임 등 다양하게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많은 시민들이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패션‧문화 콘텐츠 기반의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지역 패션업계가 재도약하고 활기를 다시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