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문경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 주거 환경 개선 지원저소득층가정의 주거환경 개선 지원 및 따뜻한 사랑의 나눔 실천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지역사회 공공민간자원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는 통합사례관리사업을 전개해왔다.

이에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지난 5일 주거 환경 개선을 실시했다.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인 박모씨는 심혈관계 질환을 앓고 있으며 자녀를 홀로 양육 하는 한부모가구로 노후 된 집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주방 가구가 심하게 파손돼 추락 사고를 경험했으나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인해 주방 가구 교체는 꿈도 꿀 수 없는 형편이었다.

이에 대해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박모씨가 더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내부 주거 환경을 개선했다.

박모씨는 “이번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식사를 준비할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다.”며 연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문경시 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저소득층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도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의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천문용 사회복지과장은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사례관리대상자를 지속 발굴해 지원하고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지역 주민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