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봉화
「THE 헤아림」 공모전, 봉화군 최우수상 수상정신질환 회복을 위한 슬기로운 코로나19 생활 브이로그’
▲「THE 헤아림」 공모전, 봉화군 최우수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경상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최한‘자살예방의 날과 정신건강의 날 기념 2020년「THE 헤아림」 공모전’에 참여하여 지난 10월 19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앞서, 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코로나 19로 인해 바뀐 일상생활, 나만의 정신건강 지키는 방법, 정신질환 회복을 위한 실천법 등에 대해 공모했다.

봉화군은 ‘정신질환 회복을 위한 슬기로운 코로나19 생활 브이로그’라는 주제로 코로나19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조현병 환자의 일상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은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회원들과 직원들이 함께 협력하여 브이로그로 회원들의 일상을 진솔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회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었던 몸과 마음이 이번 브이로그 촬영을 통해서 활력을 되찾고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어 기뻤다.”라는 만족감을 표현했다.

조성일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The 헤아림」 공모전을 통해 정신질환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인식개선을 넘어, 함께 걸어나가야 할 우리의 이웃이라는 사실을 모두가 기억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