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구미
「청춘, 금오천 2.4km」거리예술축제 개최지붕없는 문화공간 구미 금오천에서 문화예술로 놀자!
▲「청춘, 금오천 2.4km」거리예술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대표 유신애) 주관으로 「청춘, 금오천 2.4km」거리예술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금오천 일대를 지붕 없는 문화예술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2016년부터 개최해왔다.

지역예술가들의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만나 볼 수 있는 거리공연, 연극, 전시, 청춘마켓, 예술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심전심(以心傳心) 청춘’이라는 주제로, 축제 공간을 크게 드림큐브와 금오천일원 두 구간으로 나누어, 드림큐브의 27일 금요일 오후 6시 전야제 공연을 시작으로 28일 토요일 오후 1시 ‘보이는 청춘 라디오’와 금오천 일원의 ‘청춘극장’, ‘아주 작은 극장’, ‘다리위의 극장’ 등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며, 공연이외에도 17일부터 지역 청년 예술가 작품 전시도 마련되어 있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주관 단체는 “다양한 세대들의 마음과 마음을 잇는 지붕 없는 문화 공간인 금오천에서 「청춘, 금오천 2.4km」거리예술축제를 통해 코로나블루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힐링 할 수 있는 우리 모두의 축제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청춘, 금오천 2.4km 축제 관련 기타 문의는 ㈜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으로 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