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김해신공항 백지화 시도 규탄 성명서' 발표정부 발표 즉각 철회하고 영남권 5개 시·도가 합의한 대로 김해신공항 추진 요구
▲통합신공항특위 성명서 발표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위원회가 18일 대구시의회에서 “김해신공항 백지화 시도 규탄 성명서”을 발표했다.

대구시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특정지역 정치권에서 중차대한 국가사업을 정략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 것에 대해 강력하게 규탄하고, 영남권 5개 시도가 합의·수용한 대로 김해신공항을 계획대로 책임 있게 추진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이번 성명서에는 “▲영남권 신공항 사전타당성 검토의 평가결과와 영남지역민 간의 합의를 무시하고 특정지역 정치권의 요구에 편승한 김해신공항 검증결과 발표를 즉각 철회할 것, ▲부울경 정치권은 정치적 이익을 위한 가덕신공항 여론몰이로 지역갈등을 조장하는 정치선동을 당장 중단하고, 국가와 영남지역의 공동발전을 위한 김해신공항 사업에 적극 협력할 것, ▲정부는 영남권 신공항인 김해신공항을 계획대로 책임 있게 추진하고, 이와 관련된 앞으로의 모든 절차에 영남권 5개 시·도민의 참여와 합의를 약속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위원회 안경은 위원장은 “영남권 5개 시·도가 합의해 결정된 국책사업을 정치적 논리로 무산시키고 영남권 공동발전을 저해하는 시도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 정부는 김해신공항을 원래 계획대로 책임있게 추진해야 하며, 어떠한 불손한 시도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