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권영진 대구시장 위암진단 수술 받아초기발견으로 수술 잘 진행 현재 안정적

[국제i저널= 대구 이순호기자]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은 정기 건강검진에서 이상 소견이 발견되어 정밀 검사를 추가로 받은 결과 조기 위암 진단을 받았다.

어제 오후(19일) 대구 소재 병원에 입원하여 오늘 오전(20일)에 수술을 받아 현재 회복 중에 있다.

수술 집도의는 “다행히 초기에 발견되었고, 수술은 잘 진행됐다. 향후 경과를 봐야 하지만, 현재까지는 안정적인 상태이다. 수술 후 6∼7일 가량 치료경과를 지켜본 후 퇴원 일정을 확정할 것이다”며 수술 결과에 대해 설명했다.

입원 전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 방역 대응, 내년도 국비 예산 확보, 시의회 예산 심의일정, 김해 신공항 백지화 논란 등 산적해 있는 현안과 대내·외적인 상황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기에 대구시민들께 염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며, 하루빨리 회복해 일상으로 돌아가 흔들림 없이 대구시정을 챙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채홍호 행정부시장과 홍의락 경제부시장에게 시정 공백이 나타나지 않도록 공직기강 확립과 현안업무 추진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병원 측에서는 환자의 안정과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 면회와 언론취재 금지를 요청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