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예천
예천군, 친절을 더하는 군민 중심 행정 앞장!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 실시
▲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예천군은 19일 종합민원과‧읍‧면 민원실 근무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에 걸쳐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민원인과 접촉이 잦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향상과 민원행정 전문성 강화를 위해 CS전문강사를 초청해 ‘친절 올리 Go~ 감정 다스리 Go~’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민원서비스의 개념과 중요성 ▲고객 응대요령 ▲상황별·고객유형별 응대기법 △스트레스 해소 등을 중점적으로 했다.

또한, 학습능력을 높이기 위해 동영상 시청, 체크리스트 활용, 질의응답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 했으며 현장 상황에 적합한 실제 사례를 활용한 교육 위주로 구성하는 등 민원응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군민들의 민원 행정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보다 더 친절한 민원 처리로 고객 감동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민이 감동하는 민원 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화요야간민실 운영,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 운영, 찾아가는 어르신 주민등록증 무료 재발급서비스 등 다양한 민원 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