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EBS 공동주관, 예비 고교생 온라인 입시설명회유튜브 활용‘대구지역 고교생활 안내 및 수험생 입시정보를 말하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21일 한국교육방송공사와 공동 주관으로 예비 고1, 2, 3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1시에는 고1 학생을 대상으로, 오후 3시에는 예비 고2, 예비고3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입시설명회를 진행했다.

대구시교육청은 대구지역 수험생의 대입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교원 및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대입 릴레이 입시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그 후속으로 이번 입시설명회에는 2022, 2023, 2024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양질의 대학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입시설명회’에서는 2020년 EBS 대표강사인 서울 숭의여고 교사 정재원 강사가 ▲예비 고1을 대상으로‘대구지역 고교생활 안내’라는 주제로 2024학년도 예비 고1을 위한 입시정보 및 고교생활 미리 보기 등으로 강의하며, ▲고1, 2(예비 고2, 3) 대상으로는 ‘대구지역 수험생 입시정보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2022학년도 및 2023학년도 대입 전형 안내 및 대구, 경북 지역 입시 사례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하게 된다.

입시설명회는 유튜브[대구 진로 - 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예비 고1) 대상 입시설명회(https://youtu.be/LGpc7VsvYIc), (고1, 2학년) 대상 입시설명회(https://youtu.be/D9e1V7I4_iQ)]로 접속하면 시청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on-air 채널’ 및 ‘EBS-i 입시설명회’에 탑재해 차후에도 시청 할 수 있도록 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대구·경북 지역의 입시 특징 및 성공 사례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수요자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 및 입시 전략 컨설팅을 제공하고 공교육 만족도 향상 및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